작년에 문득 덕수궁 돌담길 옆 나무들에 둘둘 감긴 빨간 털실을 보고서 호기심을 갖게 되었고,

급기야 회사에서 사람들에게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을 알려서 함께 모자를 떴던 게

벌써 일년 전 일입니다. 난생 처음 해보는 뜨개질이 참 힘들기도 했지만 재미도 있었어요.



그리고 올해말, 다시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캠페인' 시즌4가 시작되었네요. 작년에 뜻을 모아

뜨개바늘을 함께 쥐었던 사람들이 다시 모여 단체신청을 했습니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건 포장이 참 많이 바뀌었네요. 네모지고 약간 높은 박스가 윗도리는

빨갛고 아랫도리는 갈빛인게 크리스마스 기분이 물씬 납니다. 게다가 박스의 네 면에는

둥글고 네모난, 각기 다르게 생긴 다른 표정의 아이들이 그려져 있어서 모자가 그려진

빨간 뚜껑을 딱 덮으면 그 아이들에게 모자를 씌운 듯한 이미지, 와~ 이런 거 좋아요^^

박스를 열어보니 안에는 이것저것, 뭐가 이렇게 빼곡히 채워져 있는지 놀랄 지경이었습니다.

작년에는 털실뭉치도 하나였던 거 같은데 올해는 두개가 둥글둥글 뭉쳐 있었구요, 나중에

모자를 담아서 보낼 봉투 하나, 그리고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보낼 손편지지 하나랑 기타 등등.

보기만 해도 배가 뿌듯하니 불러오는 내용물들이랄까요.ㅎ 무슨 선물상자를 받은 느낌이에요.

작년에는 첨에 털실 색깔을 보고 별로 안 이쁘다 싶어 살짝 실망했었는데, 올해는 색깔도 두개다

참 맘에 들어요. 이게 박스마다 랜덤으로 색깔이 들어가 있는지라 골라잡는 운빨이 매우 중요한데

올핸 나름 흡족하네요. 그치만 몇번씩 뜨고 풀고 뜨고 다시 풀다보면 털실 색깔이 까무잡잡해져서

별로 애초의 발색이 나지 않더라는.;;;

올해 '선물상자'  내용물 중에는 작년엔 없던 것들이 몇개 더 들어있었어요. 하나는 이런 배지!

꼬마 털모자에 핀이 달린 채 선물상자 속에 들어있었는데, 어디든 달고 다니면 굉장히 귀여울

거 같죠? 특히 모자 끝에 달린 저 풍성하고도 보드라운 털뭉치가 참 맘에 들었답니다.

또 하나, 이 빨간색 배지가 참 이쁘더라구요. '저는 지금 모자 뜨는 중입니다'.

아직 모자뜨기 시작하진 못했지만, 저 빨간 모자배지가 참 맘에 들어서 사무실 책상 위에

올려두고 있습니다. 조만간 모자 완성되면 아프리카 아기들한테 보내기전에 인증샷

한번 올릴라구요. (이런 식으로라도 스스로를 코너로 몰아야 질풍뜨개질이 가능할 거 같다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