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전 "네이트온 금전사기 매뉴얼 훔쳐보기."라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어, 더욱 여유롭게 대처했던

오늘 아침 네이트온 피싱 이야기.


포인트는 여전히, "인증_서"라거나 "은_행" 따위 교묘하게 띄어쓰기하는 단어들의 쓰임,

그리고 다짜고짜 친한 척 하며 들이대는 멘트 "머해?" 요딴 거.

무엇보다 이미 비슷한 금전사기 시도를 겪었던 경험자로서 상대와 놀아주려는 착한 자세.



쥐20마리가 몰려온다.ㄷㄷㄷ : 머해?

매값이 백만원..? : 지금 낼모레 행사준비 회의
매값이 백만원..? : ㅋㅋㅋㅋ


쥐20마리가 몰려온다.ㄷㄷㄷ : 그래 ㅎㅎㅎ

매값이 백만원..? : 대화명 바꿔라

쥐20마리가 몰려온다.ㄷㄷㄷ : 바쁘겟네

매값이 백만원..? : 쥐스물 지나간지가 언젠데


쥐20마리가 몰려온다.ㄷㄷㄷ : 난 지금 결제땜에 미치겟어

매값이 백만원..? : 무슨 결제?

쥐20마리가 몰려온다.ㄷㄷㄷ : 글쎄 
쥐20마리가 몰려온다.ㄷㄷㄷ : 지금 결제할곳 잇는데
쥐20마리가 몰려온다.ㄷㄷㄷ : 인증 서오류라 이쳬가 안돼
쥐20마리가 몰려온다.ㄷㄷㄷ : 휴
쥐20마리가 몰려온다.ㄷㄷㄷ : 짱나

매값이 백만원..? : ㅋㅋ
매값이 백만원..? : 돈 빌려줘?

 
 지인을 사칭하거나 급박한 상황을 빙자한 금전 피해사례가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으니, 금전 요구시 전화로 반드시 대화 상대를 확인하십시오.신고하기 본인인증 요청
 
쥐20마리가 몰려온다.ㄷㄷㄷ : 320만 정도 있어?

매값이 백만원..? : 3억2천도 있지
매값이 백만원..? : ㅋㅋㅋㅋ

쥐20마리가 몰려온다.ㄷㄷㄷ : 오후 2시쯤에 은 행가서다시 보내줄께

매값이 백만원..? : 응 계좌번호 불러

쥐20마리가 몰려온다.ㄷㄷㄷ : 1425-10-018566-5
쥐20마리가 몰려온다.ㄷㄷㄷ : 새마을금고
쥐20마리가 몰려온다.ㄷㄷㄷ : 황금주

매값이 백만원..? : 황금주는 뭐야?

쥐20마리가 몰려온다.ㄷㄷㄷ : 여기로 보낼때 내이름으로 보내줘
 
xxxx@nate.com은 메신저 도용 신고접수가 되어있습니다. 금전 요구시 반드시 대화상대를 확인하십시오.
 
쥐20마리가 몰려온다.ㄷㄷㄷ : 웅  그쪽 받는사람이야
 
 
xxxx@nate.com은 메신저 도용 신고접수가 되어있습니다. 금전 요구시 반드시 대화상대를 확인하십시오.
 
쥐20마리가 몰려온다.ㄷㄷㄷ : 이따가 어디로 보내주면 돼?
 
xxxx@nate.com은 메신저 도용 신고접수가 되어있습니다. 금전 요구시 반드시 대화상대를 확인하십시오.
 
매값이 백만원..? : 직접 와
매값이 백만원..? : 아님 경찰서로 오던가
매값이 백만원..? : ㅋ
매값이 백만원..? : 이봐
매값이 백만원..? : 말을 왜 못하니 돈꿔준다는데!!



아이디 해킹당했음. 저는 네이트로 돈 요구하지 않습니다. 혹시 제가 돈달라 하면 신고해주세요 : ㅎㅎ


이미 아이디의 진짜 주인인 친구에게 "내가 니 아디 훔쳐쓰는 녀석이랑 놀고 있다"고 알려준 상황,

친구는 재빨리 전체 쪽지로 상황을 설명하고 '장난'에 속아넘어가지 말라고 당부를 전하고,

무엇보다 아이디를 새롭게 바꾸었다는. 쥐 스무마리 뛰어댕기다가 포소리에 놀라 도망간 게 언젠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