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식 기본식순.hwp

 

 

예식 기본식순

 

주례 : OOO

신랑 : OOO OOO 의 장남 OOO

신부 : OOO OOO 의 장녀 OOO

 

 

o 사회자 입장 (시작 5~10분전)

 

* 잠시 후 OOO OOO 님의 장남 OOO 군과 OOO OOO 님의 장녀 OOO 양의 결혼식이 진행될 예정이오니 내빈 여러분께서는 식장 안에 마련된 좌석에 착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정숙한 진행을 위해 소지하고 계신 핸드폰을 모두 진동으로 바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피로연시간안내

피로연 시간은 한시 삼십분부터 네시까지이며,(13:30 ~ 16:00) 예식장 맞은편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o 개식선언

 

* 바쁘신 중에도 신랑 OOO 군과 신부 OOO 양의 결혼식을 축하하기 위하여 참석해 주신 내빈 여러분께 양가를 대신하여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 그럼 지금부터 신랑 OOO 군과 신부 OOO 양의 결혼식을 거행하겠습니다.

 

 

o 양가 모친 입장 및 화촉 점화

 

* 먼저 신랑과 신부를 낳아 주시고 길러주신 양가 어머님께서 단상 위에 마련된 촛불을 점화하여 주시겠습니다.

 

양가 어머니 입장해 주십시오.

 

* (점화시) 신랑 신부가 앞으로 만들 새로운 가정의 앞길을 열고, 어둠을 밝혀 주시는 의미에서 양가 어머님께서 화촉 점화를 하고 계십니다.

 

오늘이 있기까지 정성으로 길러주신 부모님의 은혜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o 주례 등단 및 소개

 

* 다음은 오늘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는 두 사람을 위해 결혼식을 집전해 주실 주례선생님을 소개하겠습니다.

 

주례를 맡아주신 OOO님께서는 OOO로 재직중이시며, OOO을 맡고 계십니다.

 

주례선생님을 큰 박수로 맞이해 주시기 바랍니다."

 

 

o 신랑 입장

 

* 다음은 오늘의 주인공 중 한사람인 신랑의 입장이 있겠습니다.

힘찬 박수로 신랑을 맞이하여 주십시오.

신랑 입장!!! (목소리 힘차게)"

 

 

o 신부 입장

 

* 이어서 오늘 또 한사람의 주인공으로 결혼식의 꽃인 아름다운

신부 입장이 있겠습니다.

힘찬 박수로 신부를 맞이하여 주십시오. 신부 입장!!! (목소리 힘차게)

 

 

o 맞절

 

* 다음은 두 사람이 양가 일가친척과 하객 여러분들 앞에서 성인의 예를 드리는 맞절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주례 주도 : 신랑, 신부는 서로를 공경하는 마음으로 인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랑, 신부 맞절!)

 

 

o 혼인 서약

 

* 계속해서 신랑,신부 두 사람으로부터 귀중한 혼인 서약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주례 주도)

 

 

o 성혼 선언문 낭독

 

* 혼인 서약에 이어 이제는 두 사람이 완전한 부부임을 선언하는 성혼 선언이 있겠습니다. (주례 주도)

 

 

o 주례말씀

 

* 이제 주례 선생님으로부터 결혼 생활과 사회 생활을 함에 있어서 항상 간직해야할 소중한 말씀의 주례사가 있겠습니다.

 

 

o 주례말씀종료후

 

* 주례선생님께서 두 사람의 앞날에 귀감이 될 소중한 말씀 해주셨습니다. 다시한번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o 축가 또는 축주

 

* 다음은 신랑, 신부의 새출발을 축하하는 축가(축주)가 있겠습니다.

(축가 소개후 입장시)

 

박수로 맞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o 내빈께 인사

 

* 이어 신랑 신부를 낳아주고 길러주신 양가부모님과 이 자리를 빛내 주시기 위해 참석하여 주신 내빈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인사를 드릴때 힘찬 박수로 두 사람을 축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례주도)

 

 

o 행진

 

* 이제 가족과 내빈 여러분의 축복 속에서 신랑, 신부가 힘찬 첫 발을 내딛는 행진이 있겠습니다. 두 사람이 첫 발걸음을 잘 내디딜 수 있도록 축하의 큰 박수와 격려로 축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랑, 신부 확인후)

 

신랑 신부 행진!! (목소리 힘차게)

 

 

 

o 폐회식

 

* 이상으로 신랑 OOO 군과 신부 OOO 양의 결혼식을 마치겠습니다. 예식이 아름답고 성스럽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하객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의 결혼식을 집전해 주신 OOO님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사진 촬영이 있사오니 양가 가족, 친지, 직장 동료, 친구 여러분께서는 끝까지 함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피로연시간안내

 

피로연 시간은 한시 삼십분부터 네시까지이며,(13:30 ~ 16:00) 예식장 맞은편에 준비되어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