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는 삼성 관계자의 말을 인용 "이 전 회장이 오너 책임경영 강화를 위해 경영에 공식적으로 복귀하기로 했다"면서 "삼성전자 회장직을 맡을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다음은 이인용 삼성 커뮤니케이션팀 팀장(부사장)이 밝힌 전문.
 
이건희 전 삼성 회장이 24일자로 삼성전자 회장으로 복귀하기로 했다. 사장단 협의회는 지난달 17일과 24일 양일에 걸쳐 이 전 회장 경영 복귀를 논의했으며, 세계 경제 위기 상황에서 글로벌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이 전 회장의 리더십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이러한 의견을 취합해 이수빈 삼성생명 회장이 이 전 회장에 전달했다.
 
이에 대해 이 전 회장은 "지금이 진짜 위기다. 글로벌 기업이 무너지고 있다. 삼성도 어떻게 될지 모른다. 10년 내 삼성의 대표 제품들이 모두 사라질 수 있다. 다시 시작해야 한다. 앞만 보고 가자"라고 답한 후 회장직 복귀를 결정했다."

- 이건희 전 회장 오늘 삼성전자 회장으로 복귀


이건희 만세. 오너 책임경영 강화를 위해...아무렴, 나아가 이 나라의 국부를 증진하고 종업원 국민들의 소득

향상과 삶의 질 제고에도 매진하셔야지. 동계올림픽도 유치하고.


어떤 식으로던 복귀를 하리란 건 예상했지만, 설마 이렇게 대놓고, 노골적으로, 게다가 빨리 전면에 나설 줄을

몰랐다. 더이상 눈치보기조차 안 하는 건, 이미 그는 그럴 필요조차 없단 얘기.


만세. 만년동안 해 먹으실 건가 보다. 이건희 만세. 이재용은 그다음 만년을 해먹으려나.


[이전 포스팅들]

[삼성을 생각한다] 망각되길 거부하는 범죄자의 최후고백.

[프레시안] '삼성을 생각'하며, 경향신문을 비난하지 않겠습니다.

명박이가 이건희 안티라는 더러운 상상.

정부, 이건희 단독 특별사면 발표..1등은 사면해주는 더러운 세상.

[속보] 이건희가 집행유예라니..



짖기도 지친다. 나는 개 너는 쥐. 전투형 달빛요정의 목소리가 필요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