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가을에 갔을 때와는 달리, 한여름 뙤약볕 아래 금문교는 또 다른 느낌이었다. 게다가 이전과는 다른 뷰포인트를 찾기 위해

 

꽤나 경사진 오르막길을 오르느라 자전거 페달을 죽도록 밟긴 했지만, 충분히 그럴 만한 가치가 있었던 각도와 높이.

 

피셔맨스워프에서 금문교를 향해 달리는 길.

 

 

금문교의 상판, 번듯하고 미끈한 외양을 주목하는 것도 좋지만 그 아래에서 이렇게 튼튼하고 촘촘하게 받쳐든 기둥들은 잊지 말 일.

 

금문교 위에서 태평양 쪽으로 내다본 풍경.

 

 

그리고 소살리토로 향하는 길, 중간에 고개를 뒤로 빼고 금문교를 바라보면 이런 뷰가 잡힌다.

 

그리고 이건, 금문교를 내려다볼 수 있을 만큼 높은 고개 위로 올라가서 바라본 금문교의 끄트머리.

 

 

샌프란시스코에서 금문교를 건넌 반대편은 사실 1900년대 초까지만 해도 이렇게 군사시설이 있었다고 한다.

 

태평양을 가로질러 혹여 미국의 내륙으로 접근해올 항공기나 함선을 막기 위한 시설이었다는데 이젠 쓰이지 않는다고.

 

그래서 이곳에서는 금문교의 높다란 첨단으로부터 내리긋는 강철줄들로 저너머 샌프란시스코 시내를 투망질할 수가 있다.

 

 

혹은 아예 이렇게, 짙푸른 바다 위의 한조각 하얀 돛단배를 금문교의 강철줄로 낚시질해볼 수도 있는 위치.

 

이건 금문교를 다시 건너 돌아와서 샌프란시스코 서안의 태평양을 만나러 가는 길에 뒤돌아보고 발견한 풍경.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