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종일 새파랗게 날이 선 하늘이더니, 해가 어둑어둑 내려설 무렵의 하늘이 너무나도 이뻤던. 9월초의 샌프란시스코.

 

카메라를 쥐고 피어39의 뷰포인트를 찾아 걷고 있는데 마치 태풍이라도 치는 듯 휘몰아치는 구름이 새빨갛게 불타고 있었다.

 

그보다 조금 전, 피어39로 걸어가는 길에 멀찍이 보이던 알카트라즈 섬.

 

 

그리고 큰 배를 바다로 내려보내는 도크, 그 너머로 스물스물 붉게 달아오를 준비가 된 샌프란의 하늘.

 

여기도 왠지 쌍쌍의 자물쇠들이 철조망에 굳게 매달려 있다. 열쇠는 아마도 바다로 던져버렸을까.

 

이런 하늘 빛깔, 술렁거림을 맛볼 수 있었다는 건 그야말로 이번 샌프란 출장 겸 여행의 백미.

 

 

 

해가 완전 바닷속으로 잠기고 나서야 샌프란시스코 항구의 불빛들이 둥싯둥싯 떠오르기 시작한다.

 

피어39의 레스토랑들과 샵들, 노점들까지도 불야성을 이루던 찰나지간의 매직 아워.

 

피어39의 한가운데를 버티고 선 메리고라운드. 그렇게 크진 않지만 짭조름한 바닷내와 더불어 흥취를 북돋는데는 부족함이 없다.

 

 

그리고 피어39의 끄트머리, 마치 샌프란시스코 유니온스퀘어에서처럼 하트 모양의 조형물이 헬륨가스 들이찬 풍선처럼 둥실.

 

 

매직아워도 잠시, 사람들이 썰물처럼 빠져나가던 피어39에 남은 거라곤 물색모르고 여전히 들떠있는 공기와 몇몇 알전구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