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정확하게는 나파밸리를 진원으로 하는 강도6.0의 지진이 발생한지 일주일 후. 여진이 있지는 않을지, 피해가 크다던데

 

제대로 돌아볼 수는 있을지 걱정스러운 상황이었지만 막상 가보니 아무런 특이점을 찾아볼 수 있었던 나파밸리.

 

작년말에 돌아본 곳이 주로 소규모의 작은 와이너리 중심이었다면 이번에는 나파밸리에서 세번째로 크다는 베린저Beringer 와이너리를

 

찾아보았다. 확실히 포도밭도 넓고, 와이너리 투어도 훨씬 더 체계적인 모습. 우선 이렇게 각지의 토질을 비교해놓은 장면부터.

 

운좋게도 9월초는 포도를 수확하는 타이밍이라 한다. 곳곳에서 검은 보랏빛으로 통통하게 익은 포도송이들이 보인다.

 

 

 

 

 

독일에서 넘어온 와인제조 장인의 후손들이 가업으로 잇고 있는 곳이라, 와이너리의 이름도 그렇지만 건물이나 정원도 독일 느낌.

 

 

 

열시부터 시작한다는 와이너리 투어 이전에 여유있게 도착했는지라, 마치 조그마한 공원처럼 이쁘게 꾸며져 있는

 

와이너리 곳곳을 돌아다니며 상큼한 포도향과 허브 향기가 진동하는 아침공기를 흐트려놓았다.

 

 

 

그리고 와인 테이스팅 투어 시작.

 

 

베린저 와이너리의 가장 큰 와이너리는 독일식을 따서 만든, 야산에 서늘한 동굴을 파고 이를 꾸며놓은 와인저장고.

 

그 앞으로는 건물을 세워 와인 저장과 포도 착즙, 숙성 등의 과정을 같은 공간으로 할 수 있도록 해두었다.

 

 

와인저장고에서의 사진은,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밖에 없어 노이즈가 엉망.

 

 

그리고 테이스팅. 베린저의 대표 와인들 세 가지를 고루 맛보는 기회였는데, 단순히 일정 시간내에 부어라 마셔라

 

하는 테이스팅이 아니라, 기본적인 와인 마시는 방법에서부터 어울리는 안주를 고르는 방법까지 세심하게 교육해주었다.

 

와인과 안주와의 마리아주가 흔히 생각하듯 레드와인-고기, 화이트와인-생선 식으로 간단하지만은 않단 이야기.

 

 

 

 

테이스팅을 마치고 둘러본 샵. 고풍스런 느낌의 스테인드글라스하며, 어두침침한 가운데 농밀하게 깔린 와인 향기하며.

 

나파밸리나 소노마밸리나, 와이너리들의 기념품샵은 왠지 제각기 개성있으면서도 비슷한 느낌이다.

 

와인 관련 악세서리들이나, 비네거 소스, 와인향을 첨가한 비누 같은 것들.

 

 

 

 

 

그렇게 테이스팅과 와이너리 투어를 마치고 샵에서 한보퉁이 지르고 나니까 어느덧 두시간이 훌쩍 지나버렸다.

 

글쎄, 시간내 무제한 리필을 해주는 아기자기한 느낌의 소규모 와이너리 투어도 좋았지만, 소믈리에 급의 가이드가

 

와인에 대해 해박한 지식을 재미있게 풀어주는 체계잡힌 투어도 무척이나 좋은 경험이었던 듯.

 

 

* 와인과 음식과의 궁합에 대한 다이아그램 (by Beringe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