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R. 아마도 이천년대를 전후해서 한참 붐이 일었던 그 즈려밟기 게임을 떠올릴 사람도 있을 거고, 컴퓨터를

좀 아는 사람이라면 DDR 램을 떠올릴지도 모르겠다. 근데 왜 난 다른 게 계속 생각나는 걸까.


가끔 좀 야한 생각만 가득찬 게 아닐까 싶긴 하지만, 사실 나만 그런 건 아니겠지. 아닌 척 하지만 밤낮으로

다들 열심히 하고 계시잖아? 밤꽃냄새를 알고 그 비유 대상을 찾는 게 아니라 그 비유대상부터 잔뜩 익숙해진

후에 어느 산에쯤 올라서는 '아~~ 이게 밤꽃냄새구나.ㅋㅋㅋ'할 텐데. 가끔 그런 상상을 하면 사방에서
 
새어나온 것들로 걸진 홍수라도 나는 건 아닌지 끔찍한 기분이 되곤 한단 말이다. 여하간에.


아. 그래서 여기의 DDR은 Deutsch Democratic Republic, 구 동독의 약자. 헤이리 토이뮤지엄에서 구 동독의

아이들도 별다를 바 없이 장난감을 갖고 놀았다는 증거를 찾았다. 머, 사람 사는 게 여기나 거기나. 밤꽃냄새나

액냄새나.




@ 헤이리, 토이뮤지엄 내 非사진촬영금지 구역에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