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좁고 비싼 서울에서 복닥거리며 버티느니 근교의 괜찮은 땅을 구해 전원주택을 짓고 사시겠다는 것이 우리 부모님의 오랜 꿈이셨다. 마침 건축 쪽에 종사하시는 아버님이신지라 벌써 십여년전부터 어떤 집을 어떻게 지을지에 대한 청사진을 그리고 고치기를 여러번, 그러다가 올해 4월부터 여러 가지 이유로 전원주택을 짓는 계획이 급물살을 타게 되었다.

 

이제부터 올릴 사진들은 드문드문 내가 가서 찍은 사진들과 아버지가 현장을 관리하며 찍으신 사진들이 뒤섞일 예정이며, 가능한 집이 세워지는 시간순으로 실시간에 가깝게 업데이트하려 한다. 관련한 문의나 궁금한 점들이 있다면 비밀댓글로 남겨주시길.

 

 

7. 외벽 무늬재 도착.

 

2015년 4월 19일.

 

 

컨테이너 박스가 서 있는 옆으로,

 

전기 계량기가 달려있는 곳 오른켠으로,

 

대리석블럭들과 나무판재들이 잔뜩 쌓였다. 나무판재 같은 경우에는 외벽에 콘크리트를 날것으로 드러낼 때 무늬를

 

남겨놓기 위한 거푸집으로 쓰일 예정이고, 대리석블럭들은 집터를 구분짓는 경계석들로 활용될 거라..고 하셨던가.

 

건물 외벽에 이쁘게 무늬를 남기기 위해서 일부러 별도로 주문한 나무판재라고 하셨던 거 같은데 역시 무늬가 꽤나

 

고운데다가 나무도 단단해 보인다.

 

 

그리고 길가쪽으로 세울 돌담길과 현관문 양쪽으로 입체감을 더할 둥글둥글 깎인 돌덩이들.

 

아직 무엇을 쓸지 확실치 않아서 둥글둥글한 거 말고도 이렇게 각진 것들도 몇개 갖다둔 상태.

 

땅을 측량하고 나서 남은 흔적들. 저 빨간 지지대가 아마도 대지와 전답을 구분하는 기준점인 건가, 잘 모르겠지만.

 

 

아니면 그저 토지 측량을 위한 기준점인지도 모르겠다.

 

집터 중간쯤에 서 있는 가지가 무성한 덤불같은 나무, 들를 때마다 쑥쑥 자라난 잎망울들이 어느샌가 잔뜩 터졌다.

 

아쉽게도 이 나무는 공사 이후에는 더이상 볼 수 없을 거 같은데.

 

 

그리고 현장 사무실로 쓰일 컨테이너 박스 안에서 내다본 풍경. 봄비가 내리는 연둣빛 풍경이 새하얗다.

 

그리고 공사 현황이라거나 필요한 메모들을 위한 현황판까지 갖춰진 내부.

 

한개 삼천원하는 의자도 다이소에서 세개나 구입했고 저렇게 책상까지 하나 놔두니 현장 사무실 느낌이 물씬.

 

 

그리고 그칠 듯 이어지는 비로 불어난 물 덕분에 냇가는 제법 시끄러운 물소리도 낼 줄 안다.

 

돌아나오기 전 조금 멀리서 내려다본 전경. 컨테이너에서 오른쪽 경운기 있는 곳을 지나 돌무더기가 있는 즈음까지.

 

이제 터를 다지고 골조를 세울 차례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