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략 6, 7층 높이의 인공 산과 인공 폭포. 가든스 바이 더 베이의 두 실내 정원 중에 좀더 봉긋하니 올라선 쪽이 클라우드 포레스트.

 

폭포 자체도 거대한 가습기 역할을 하고 있겠지만 곳곳에서 마치 마트의 싱싱코너를 떠올리게 할 만큼 풍성한 습기가 피어오르던.

 

대략 35미터에 이른다는 인공 산은 온통 초록빛 식물로 잔뜩 뒤덮여 어찌 보면 지브리 애니메이션의 잊혀진 왕국 같기도 하다.

 

클라우드 포레스트는 말그대로 열대우림 기후를 재현한 실내 정원. 폭포와 수증기는 그 자체로 두툼한 커튼이 되어

 

열대우림의 식물들을 울울창창하게 키워내는데 톡톡한 역할을 한다고.

 

온통 사방으로 흩날리는 물방울을 각오하고 폭포 아랫도리로 바싹 접근해 봤다.

 

그리고 인공 산의 꼭대기에서부터 실내 정원을 온통 휘감으며 사방으로 내뻗는 트레킹 코스.

 

밖에서 볼 때는 잘 못 느꼈는데 막상 안에 들어오니 훨씬 더 넓고 광활한 공간이란 느낌이다.

 

 

 

곳곳에서 방문객들을 내려다보는 동남아 지역 특유의 토템상들. 아마도 싱가포르 원주민들의 스타일이려나 싶다.

 

그리고 차 한대를 온통 휘감아버린 듯한 연두색 이끼 덩어리들. 잃어버린 도시의 느낌을 한층 더 배가시키는 소품이다.

 

 

그리고 정상까지 엘레베이터로 오른 후 천천히 인공산을 휘감은 산책로를 따라 걸어내려오는 길, 더러는 인공산 바깥으로

 

걷기도 하고, 혹은 인공산 안의 코스를 따라 걷기도 하고. 유리벽 너머 언뜻언뜻 비치는 싱가포르의 시내 모습과 가든 모습들.

 

 

 

옆의 플라워 돔에는 주로 바오밥나무니 다육성식물이 많은 다소간 황무지의 느낌이 있었다면, 여기는 난이나 양치식물이

 

주종을 이루는 풍요로운 녹색의 세계.

 

 

인공 산 정상에 꾸며져 있던 조그마한 연못, 그리고 원숭이들이 점령한 조각배 두 척.

 

 

저 너머로는 싱가포르 플라이어가 보이고.

 

내부에는 기기묘묘한 형태의 꽃과 나무들이 사방에서 자기 좀 봐달라며 우쭉우쭉 자라있었다.

 

 

 

 

이런 게 바로 마트 싱싱코너의 느낌. 굉장히 시원하거나 상쾌할 거 같아서 머리를 디밀어 봐야 사실 별 느낌없는.

 

그래도 저 자잘한 물방울 덕에 배추니 쌈야채들은 더욱더 싱싱하고 맛나게 보이던.

 

정상에서 내려다본, 클라우드 포레스트의 입구. 아까 내가 저 아래에서 위를 올려다 봤더랬다.

 

그리고 비슷한 포즈로 아래를 내려다보고 있는 나무원숭이 일가족.

 

마치 기차라도 지나갈 듯한 산을 휘감은 산책로. 그러고 보면 가든스 바이 더 베이에는 스카이워킹을

 

실감케 해주는 코스들이 많다. 슈퍼트리 글로브에서나 여기에서나 발끝이 지릿지릿.

 

 

어떻게 보면 선녀옷에 붙어있다는 날개가 너울거리는 것 같기도 하고.

 

 

 

아래로 내려오면서 점점 실감나는 깊고 짙은 열대우림 숲속의 느낌. 뜨거운 싱가포르 정오의 햇살도 빽빽한 나무와

 

짙게 피어오른 수증기의 안개구름에 걸려 한결 부드럽고 여릿한 빛무리가 되었다.

 

 

그리고 밑으로 내려오면서 점점 더 교육적인 내용이, 그러니까 숲과 자연 보호 및 지구 온난화 등등의 이슈에 대한, 본격 전개되면서

 

나름 흥미는 자연스레 북돋아졌지만 사진 찍을 거리는 조금 줄어드는 바람에, 출구 직전쯤에 발견한 거대한 악어 목각인형만 한 컷.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