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가든스 바이 더 베이의 중심부인 슈퍼트리 글로브에서부터 바깥방향으로 크게 돌아 실내 정원으로 가는 길,

 

잔디밭 위에 둥실 떠올라 있는 듯한 커다란 아기 조각상이 시선을 붙잡는다.

 

 

싱가포르 플라이어, Flyer를 바라보고 있는 Dragon Fly의 Flyer. 이런 유머러스함을 녹여낸 건 아마도 작가의 의도려나.

 

 

어느새 정오의 뜨거운 햇살이 그늘 한줌조차 남기지 않는 시간, 그나마 날이 그리 덥지 않아 다행이지만 햇살은 만만찮다.

 

 

 

멀찍이 윤곽을 드러내는 실내 정원. 그러고 보면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색깔은 보라색인 걸까, 공항에서부터 세련된 보라색이 눈에 띈다.

 

이빨 하나하나 정교하게 새겨진 악어 조각상, 그저 눈으로만 감상하는 게 아니라 이 자체가 긴의자로 사람들의 쉼터가 된다.

 

그리고 플라워 돔 입장. 두개의 실내 정원 입장료가 근 SD28 이던가, 대충 한화로 이만오천원 선인 거 같은데 아깝지 않았다.

 

 

여기서부턴 그저 식물원 내의 이쁜 꽃들을 담은 사진들.

 

 

 

 

 

 

 

 

 

 

 

 

 

 

 

 

 

 

 

아프리카 바오밥나무에서부터 다육식물들, 각종 지역별 특색이 살아있는 정원까지 굉장히 큰 규모로 꾸며진 데도 놀랐지만

 

전체적으로 뭔가 유럽 성의 컨셉을 따르는 거 같아서 그것도 나름 재미있었다. 저런 인형이 중간중간 화려하게 등장하고.

 

 

 

 

뭐랄까, 식물원 위에서부터 설렁설렁 내려오다 보면 왠지 공주를 지키러 온 기사단과 맞닥뜨리게 되는 느낌.

 

 

그리고, 탐스럽고 동글동글한 이끼더미가 치덕치덕 달라붙어있던 공간 하나.

 

같이 사진을 찍으면 딱 귀여울 거 같은데 딱 발딛을 장소에 출입금지 표지판을 세워뒀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