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브로드웨이의 무수한 뮤지컬 극장 중에서도 오래전부터 맘마미아를 롱런중인 곳 Winter Garden Theater.

 

낮에 미처 열리지 않은 극장의 전면에는 각국의 언어로 맘마미아에 대한 각국의 평들을 적어놓았다. "마술의 밤!"

 

순식간에 그 '마술의 밤'으로 점프. 저녁 8시에 시작하는 맘마미아 공연이 시작하길 기다리는 관객들이다.

 

극장 안, 무대 뒤쪽으로는 음료나 기념품을 파는 가게도 있고, 천장엔 화려한 샹들리에도 있고.

 

 

관객석 2층, 3층에는 두어명이 앉아서 볼 수 있는 발코니석도 있었다. 저런 데는 더 비싸려나.

 

무대의 막이 오르기 전, 강렬하게 빛을 뿜어내는 조명기구들.

 

어느새 공연을 마치고 무대인사하러 나온 배우들이다.

 

 

세 '아버지 후보'들의 무대 인사. 맘마미아는 영화로도 이미 보았었고, 국내에서도 뮤지컬로 보았었지만 여전히 재미있다.

 

 

 

뮤지컬의 주인공은 사실 이들이 아니다. 도나의 딸 소피 역을 맡았던 그녀가 굉장히 매력적이고 노래도 잘 부르긴 했지만,

 

사실 맘마미아의 주된 갈등을 이끌어내는 데까지는 그녀의 역할이다. (엄마의 젊었던 시절 분방했던 사생활을 새삼 끌어내는)

 

 

도나와 친구들의 무대인사. 딸이 새삼 끄집어낸 과거의 기억을 직면하고 해결하는 건 당당한 그녀들이다.

 

영어로 된 대사를 전부 따라잡긴 힘들었지만, 아바의 노래들 만으로도 충분히 음미할 수 있었던 장면들이었다.

 

그렇게 무대인사를 마치고 전부 다 나와서는 두어곡을 더 부르며 팔짝팔짝 뛰노는 배우들. 아쉽게도 매우 불친절한 직원들이

 

카메라를 내려놓으라며 사방으로 돌아다니며 으르렁거리는 바람에 무대인사만 겨우 담을 수 있었다.

 

세시간 가까운 뮤지컬을 마치고, 무대의 막이 내려가고 난 후에도 아쉬움에 자리를 쉬이 못 뜨는 사람들.

 

뭔가 멍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정신을 못 차리겠는 기분을 표현하자면, '마술의 밤'이란 표현이 딱히 나쁘지 않겠다.

 

극장에 입장할 때 나눠주던 팜플렛 '플레이빌'. 내용은 어느 뮤지컬 극장에서나 같았고, 다만 표지만 각 극장에서 공연중인

 

뮤지컬의 타이틀 배경사진으로 바뀌고 있었다.

 

그리고, 타임스퀘어의 티켓오피스에서 싸게 표를 구할 수 있는 방법이 적혀 있는 팜플렛 하나도 첨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