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에 위치한 트레이드타워, 전체 54층으로 되어 있는 건물은 강남에서 가장 높은 랜드마크이기도 하다.

 

63빌딩 위에서 강북의 하늘을 지키는 방공포병들이 이곳에도 한동안 둥지를 틀고 서울 강남의 하늘을 지켰다는.

 

 

날이 좋아 옥상을 개방했던 오늘, 카메라를 들고 위에 올라가서 아래 풍경들을 담았다.

 

바른말 하시던 명진스님과 그를 핍박하던 정치인들 덕분에 더욱 유명해진 강남의 봉은사.

 

그리고 사각뿔 모양의 강남파이낸스센터, 그 옆에 살짝 가린 GS타워가 있는 역삼역 인근 풍경.

 

삼성역에서 역삼까지 유독 높은 빌딩들이 좌우로 우뚝우뚝 솟아있는 곳이 바로 강남의 테헤란로다.

 

전체 54층, 그러니까 옥상은 대충 55층이라고 할 수 있으려나. 헬기장이 있는 옥상에 올라와서

 

종합운동장 쪽을 바라보며 해바라기를 하고 있는 사람들. 조금 흐렸던 하늘이 개고 있었다.

 

근처의 높은 건물 옥상의 헬기장이 슬몃 보이는 뒤로 삼성동 아이파크, 그리고 청담대교.

 

그리고 트레이드타워 옥상의 헬기장. 여기서 헬기가 뜨고 내린 적이 실제로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리고 건물 옥상 한 귀퉁이에 있던 삼각점. 아마도 토지 측량이라거나 평가를 위해서 쓰이는 기준점 아닌가

 

싶지만 정확하겐 모르겠고, 모처럼 228미터에 이르는 트레이드타워 옥상을 밟고 서니 바람이 참 시원하더라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