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 신천지를 가로질러 마주한 음식점 하나. 이러저러한 행사들 때문에 제법 호텔이나 고급 음식점에 익숙한

입맛으로 변질되어 버렸음에도 굳이 기억해 둘만한 가치가 있는 음식들이었다.

무려 9개짜리 코스요리. 보통 호텔 오찬이나 만찬이래봐야 많아봐야 7개 코스가 대부분일 텐데. 인당 388위안이면

대략 7만원에...택스 붙으면 8만원 정도 하려나. 맘잡고 가는 한끼 식사로는, 아무래도 중국 물가 감안하면

꽤나 비싼 거긴 하다.

우선 목 마른 김에 중국의 '입을 즐겁게 하는 음료' 하나 시키고.

오이 위에 얹힌 캐비어, 전복, 장어, 그리고 마 같기도 하고 뭔지 정확히 알 수 없는 마지막 한가지의 에피타이저.

샥스핀이 이렇게 커다랗게 등장하는 스프는 처음 봤다. 거의 지느러미 하나를 통째로 썰었나 싶을 정도로 큰.

그러고 보니 난 여태 아무 생각없이 읊던 단어였는데, 샥스핀이 Shark's Fin이었다. 아. 그렇구나.

묵직하게 시큼한 맛의 스프, 그리고 부드러우면서도 쫀득하고 결이 살아있던 상어지느러미.

랍스터. 반으로 잘린 랍스터안에 꽉 차 있는 속살이 뽀송뽀송, 탱탱하다. 이녀석은 대가리가 크고 껍데기가

두꺼워서 늘 문제다. 이등신이다, 몸 반 머리 반. 쳇. 늘 아쉽게 만드는.

이게 무슨 생선이더라..껍데기가 두툼하면서 쫀득하고, 비늘 벗겨낸 자리가 까칠까칠한 식감을 주는 생선.

사진을 찍으면서 계속 거슬리던 조명. 샥스핀에 샹들리에 조명이 반사되고, 노리끼리한 조명 때문에 영

색깔 내기도 쉽지 않아서 불만이었지만, 사실 등 자체는 이쁘장했다. (너한테 유감은 없단 말이다.)

계절 채소 조금과 함께 나온 건,

두 가지 중 하나를 고르는 메인 음식. 양갈비거나, 혹은 스테이크거나. 난 양갈비를 골랐는데 꽤나 맛있었다.

중국에서 널리 쓰이는 요리재료가 다양하니 먹을 만한 옵션도 넓어지는 거 같다.

연어알이 얹힌 대나무통밥. 메뉴상으로는 'home-made' 스타일이라 주장하고 싶은가 본데...날치알과는 비교도

안 되는 풍성하고 호사스런 바다맛을 내는 연어알이 우리집 밥상에 오른 적은 한번도 없었다. 

마지막 디저트. 들깨를 갈아만든 푸딩이랄까, 굉장히 고소하고 탱탱한 푸딩. 그리고 망고와 수박과 키위 삼형제.

원래 먹는 거 포스팅은 피하려 하는데, 그래도 상해에서 먹었던 잊을 수 없는 호사스런 자리 중 하나였기에,

게다가 지금 쪼끔 배가 고픈 나머지.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