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전혀 예상치 않았었다.

 

여행도 작년에 비해 많이 다니지 못했고, 무엇보다 블로그에 다소 매너리즘을 느끼고 있었다.

 

정확히 말하자면 '온라인 공간'에 글을 쓴다, 는 행위에 다소 질려가고 있던 참이었달까.

 

(페이스북에서 짧은 잡글이나 사진 한두장은 커버하고 있어서 더욱 그랬는지도 모른다.)

 

 

총선, 대선을 지나는 여정에서 대체 사람들은 다른 이의 의견이나 목소리에 관심이나 갖는 걸까,

 

누군가로부터 던져진 말이 누군가에게 제대로 전달될 확률이란 얼마나 되는 걸까, 새삼스레 회의에 빠지고 말았었다.

 

(게다가 내 블로그가 딱히 방문자수가 많거나 댓글이 미친듯이 달리는-그렇게 만들려고 노력하지도 않지만-곳도 아니고)

 

 

뭐 그렇다고 내가 블로그에서 딱히 정치적인 이야기를 많이 하려고 든 건 아니지만,

 

일단 블로고스피어라 불리는 블로그 생태계가 그 내부에서, 또 외부로, 얼마나 열려있는지 따져보자면

 

이 곳에 이야기를 주절주절 풀어봐야 왠지 대나무숲에서 혼자 임금님귀는 당나귀귀라고 떠드는 거 같아서.

 

(게다가 이렇게 엄중한 시절 여행 이야기니 사진이니 올려봐야 뭐하겠노, 싶기도 해서)

 

 

이러나저러나간에, 처음 블로그를 시작한 4년전쯤..부터 지금까지 한결같은 초심이랄 게 굳이 있다면 그거다.

 

내키지 않는데 방문자수 유지를 위해라거나 우수블로그 당첨을 위해서라거나 그렇게 블로그에 발이 묶이지 않기.

 

내가 쓰고 싶을 때, 쓰고 싶은 글을 쓰기. 처음 시작부터 나를 위한 공간이었으니, 지금도 앞으로도 계속 그렇게.

 

(그런데 어떻게 이런 곳을 계속해서 우수블로그로 뽑아주는 건지, 티스토리의 선정기준은 감사할 따름..)

 

 

여하튼, 올해로 4년차 우수블로그로 선정되었으니 조금은 매너리즘을 걷어내고 이 곳을 보살펴야겠단 생각이 든다.

 

다행이다.

 

 

 

 

 

+ 그리고 티스토리로부터의 선물 개봉기.

 

한해를 마무리하는 12월 31일, 사무실에 출근했더니 선물이 왔다. 제대로 한해 마무리하는 느낌^^

 

 

커다란 박스가 하나 왔길래, 뭘 얼마나 담았길래 박스가 저리 큰가 했다. 들어보니 무게도 제법이라, 궁금증은 한층 증폭.

 

어라, 나오는 건 박스 두개. 작고 야무진 박스 하나랑, 넓적한 박스 하나. 넓적한 건 아마도 달력이 들었으려나.

 

했더니 아니다. 몰스킨 다이어리 하나랑 여권 지갑 하나. 우와~~ 이럴 줄 알았으면 다이어리 사지 말 걸 싶다.

 

(근데 2013년도 달력은 없다. 올해는 달력 사진 공모전에 응모도 못 했는데, 결국 티스토리 달력은 못 받는 건가..ㅜ)

 

그리고 무엇보다 이거! 야무진 상자가 제법 무게가 있다 했더니 크리스탈 문진이 하나 뙇!

 

2012 티스토리 우수블로거 배지가 박혀있는 크리스털 문진. 게다가 왼쪽엔 내 필명과 블로그 주소가 적혀 있다는.

 

요놈 참, 4년동안 받았던 우수블로거 선물 중에 가장 있어보이는 선물인 거 같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