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실한 엉덩이. 탄력도 좋아 처짐없이 탱탱하다. 키를 잡고 있는 이 시퍼러딩딩한 녀석은 이 전시관의 마스코트.

색깔로 보아하니 상해엑스포 심벌인 '하이바오'와 친척간인 듯.

여긴 중국선박기업연합관, 강남조선공장(江南造船厂)의 일부를 변형, 개조하여 설계하였다고 한다.

생선의 등뼈와도 같은 배의 용골 모양 외관이 인상적이었던 전시관, 빳빳한 벽면을 둘러친 공간이 아니라 기분상

좀더 넓고 탁 트여보인다.

선박 제조공간의 분위기가 그대로 살아있으면서도, 중간중간 최대한 녹색 식물로 치장한 게 눈에 띄었다.

이번 상해 엑스포의 주제가 녹색생활인지라 역시 나름 친환경의 구색을 맞추기 위해 노력한 흔적인 거다.

그렇지만 사실, 이런 엑스포 한번 치루기 위해 발생하는 건축 쓰레기와 대규모 인파가 몰려들고 빠지면서

발생하는 온갖 유무형의 공해라는 걸 감안하면, 애당초 이런 소비적, 과시적 관념 위에 선 '박람회' 자체에

대한 근본적인 성찰과 고민이 필요했던 건 아닐까.

넓은 공간에 까페도 있고, 레스토랑도 있고, 푸서 지역에 위치한 지라 그렇게 관광객이 많이 보이지는 않는다.

좀 심하게 공장 냄새가 나서 그런지도 모르겠다.

아까 보였던 그 살짝 변태캐릭의 앞모습. 뭔가 귀엽지도 않은 게 귀여운 척 하느라 힘들어 보이는 표정이다.

아직 중국은 자체의 미감과 자연스러움이 살아있는 캐릭터를 못 만드는 건가..

그리고 다소 민망한 사진. 이 녀석은 성별이 뭐지. 자웅동체인가, 달팽이처럼.

어떻게 보면 불룩한 위아랫배에 더해 섹시한 엉덩이까지. 정준하의 몸매가 문득 연상되는 질펀한 몸매의 그(녀).




+ Recent posts